TB Alliance

TB 얼라이언스란


인디게임 개발자와 소규모 게임 개발사의 게임을 일본에 맞게 현지화하여 일본 마켓에 런칭합니다. 여기에 필요한 로컬라이즈와 각종 인프라, 테스트 환경은 TOKYO BRANCH가 제공합니다. 그리고 서비스 후 수익을 쉐어하는 모바일 게임 일본 런칭을 위한 현지화 토탈 패키지입니다.

지원 서비스


텍스트 번역

텍스트 번역 무료 지원.
단순 번역이 아닌 일본인 게임 전문가를 통한 완벽한 현지화를 지원.
음성 녹음이 필요할 경우 현지 제작 서포트.
(※녹음 비용은 개발사가 부담.)

UI/UX 현지화

일본 현지 정서에 맞는 UI/UX, 게임 제목 및 로고 디자인 변경을 위한 무료 컨설팅 지원.
플랜A 계약일 경우 제작까지 지원.

서버 인프라 제공

일본 현지 IDC에 입주해 있는 서버를 무료 지원.
(※단 기본 사양을 초과하는 서버 확장시는 별도 비용 부담)

단말 테스트

한국에서는 확인이 불가능한 일본 현지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이용한 기본 동작 테스트를 무료 지원.
에러 발생시의 로그 등을 제공하여 원활한 런칭을 서포트함.

과금 모델 재설계

일본 현지 정서에 맞는 과금 모델로 재설계.
유료 아이템의 가격 설정, 리스트 설정, 과금 밸런스, 일본 현지 법률 관련 대응 등 지원.

광고 설치 지원 및 관리

일본 현지 사정에 맞는 최적의 광고 설치 지원 및 광고 API 도입을 위한 API 번역 문서 제공. 광고 도입에 대한 기술적 서포트 지원.
광고 도입 후의 관리 업무 지원.

집객 및 프로모션

일본 현지의 사전 등록, 크로스 프로모션, 미디어 프로모션 등을 전개.
프레스 릴리즈 등을 지원하여 초기 유저 풀 형성을 지원함.

유저CS 지원

일본 현지에서 발생하는 유저의 클레임 처리 등 유저CS에 대한 기본 대응을 무료 지원.

TB얼라이언스가 함께 하고자 하는 분들


특정 로컬 마켓에 맞춰 게임을 현지화할 여유가 없는 인디게임 개발자


-인디게임을 개발해 한국어, 영어로 서비스하고 있지만 일본어로는 서비스하지 못하고 있다.
-일본 시장에 런칭하고 싶지만 현지 상황을 몰라 고민만 하고 있다.
-일본어로 로컬라이징을 하고 싶지만 초기 비용이 만만치 않다.
-일본에 서버를 두고 서비스하고 싶지만 현지 사정을 몰라 무엇부터 손대야 할지 모르겠다.

→ TOKYO BRANCH가 로컬라이징, 인프라, 그리고 현지 플랫폼 대응 지원

일본 시장에 진출하고 싶지만 시장 조사 단계부터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개발사


-캐쥬얼 게임이라고 문전박대 당해서 일본 퍼블리셔와 계약을 하지 못하고 있다.
-직접 서비스를 하기에는 현지화에 대한 자신이 없다.
-서버 인프라가 필수인 온라인 게임이지만 일본에서 서버를 운영할 여유가 없다.
-로컬라이징 작업을 비롯해 기회비용을 부담하기에는 회사의 여력이 부족하다.

→ TOKYO BRANCH와 함께 하면 로컬라이징과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고, 앞으로 형성될 유저풀을 함께 공유

서비스 플랜


항목 플랜A 플랜B
로컬라이징 텍스트 번역, 현지화 100% 지원
UI/UX UI/UX 변경 기획 및 제작 지원 UI/UX 변경 기획 컨설팅
과금 모델 재설정 BM재설정, BM 관련 기획 전반, 현지 규제 관련 서포트
유저CS CS 대응 전반 지원
프로그램 작업 도쿄브랜치가 담당 개발사가 담당
단말 테스트 일본 현지 필수 대응 단말기 실기 테스트
업데이트 개발사가 담당
스토어 어카운트 TOKYO BRANCH 어카운트로 등록
광고 세팅 광고 기획, 광고API 문서 번역 지원, 광고 플랫폼 관리, 기술 서포트
서버 인프라 현지 서비스에 필요한 서버 인프라 무상 지원
프로모션 홈페이지 제작, 프레스릴리즈 지원
수익 쉐어(수수료) 플랫폼 수수료를 제외한 수익의 50% 플랫폼 수수료를 제외한 수익의 30%

얼라이언스의 비전


STEP1

얼라이언스의 구축


광고 수익을 기반으로 한 캐쥬얼 게임들을 중심으로 회원화를 늘려갑니다.

STEP2

유저 풀 확대


회원사가 늘어나게 되면 각 게임들의 인하우스 배너 등을 이용한 채널링으로 유저 풀을 모든 회원사가 공유하여 파이를 키웁니다.

STEP3

과금 모델 게임의 전개


다수의 유저풀이 확보되면 회원사가 개발한 IAP를 메인 BM으로 하는 하드코어 게임의 서비스를 전개합니다.

얼라이언스에 대한 FAQ


퍼블리싱 계약과 다른 점이 무엇인가요? 결국 퍼블리싱 아닌가요?

퍼블리싱 계약은 게임기획이나 개발단계에 투자를 하고 판권을 맺거나 제휴를 통하여 게임을 제공하는 계약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의 판권 및 사업권, 스토어의 계정 관리 등은 운영의 주체가 퍼블리셔측입니다. 하지만 TB얼라이언스는 일본 시장 진출에 대해 서포트하는 토털 패키지이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소유주도 운영 주체도 개발사입니다.


계약금은 없는 건가요?

도쿄브랜치의 목적은 인디 게임 개발자나 작은 개발사가 만든 게임성은 있지만 규모의 경쟁에서 밀려났거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화 비용을 부담스러워 하는 분들에게 초기비용 없이 일본 시장에 런칭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하는 것입니다.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업 모델이기 때문에 TB얼라이언스는 계약금을 주거나 받지 않습니다.


왜 광고를 메인 수익모델로 설정하고 있나요? 요즘 누가 광고 클릭하나요?

여러분이 게임을 서비스하고자 하는 곳은 한국이 아닌 일본입니다. 일본에서는 스마트폰 앱 광고 시장이 2014년에만 연간 3,008억엔 규모였습니다. 일본에서 앱 광고는 소수의 유저만 확보해도 광고 노출 횟수 유지할 수 있다면 안정적으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괜찮은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그럼 결국 도쿄브랜치가 하는 일은 컨설팅인거 아닌가요?

도쿄브랜치가 하는 일은 일부 컨설팅의 성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쿄브랜치에서는 로컬라이징 실무는 물론 물리적인 서버 인프라와 테스트, CS지원, 운영 대행 등의 지사 업무를 지원하며, 추후 발생하는 수익을 쉐어하기 때문에 컨설팅과는 성격이 다릅니다. 한국 게임의 일본 현지화를 위한 토털 패키지이자 상생하고자 하는 협업 모델로 이해해 주십시요.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으시거나, 회원사 가입을 원하시는 개발사(개발자) 분들은 부담 없이 문의해주세요.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Not readable? Change text.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